본문으로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예상을 포함하고 있음으로 100% 확실하지 않으니 참고만 하기 바람.




여름부터 굉장히 핫하게 떠오르던 롱런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가 얼마 전 아이폰 환불 대란으로 인해 휘청거렸었다. 물론 루즈해지는 게임 플레이와 새로 출시된 게임들의 영향이 분명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보다도 역시 크게 변화가 없는 게임 시스템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유저 이탈로 판단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것 같다.


오늘은 별이되어라에서 제공하는 12월 이벤트와 앞으로의 초월 강림 동료인 초월 보덴 업데이트를 예상하고 조금 더 수월한 메타 진입을 위한 별이되어라 공략을 작성해보려한다.





별이되어라_공략_초월_보덴_강림_동료



 별이되어라 공략 요약


· 별이되어라는 굉장히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게임이다. 최소 한달에 1~3번 정도 매주 목요일마다 점검을 통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에 따라 매주 주말에 앞으로의 테크 및 메타 준비를 위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준비를 하고 있으며 운영진도 이를 알아 주말에 컨텐츠 보상을 몰아서 진행하고 있다. 똑똑한 방식의 게임 운영 방법이지만 이와 같은 시스템이 상대적으로 낯선 신규 유저들의 경우 게임 플레이 경험이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높게만 느껴진다.


· 이전에 작성한 별이되어라 신규 유저 공략에서도 언급했었지만 별이되어라는 가장 강력한 덱을 만드는 게임이 아니라 앞으로 더 강력해질 덱을 만드는 게임이다. 별되 공카에서는 이를 통수 또는 선견지명 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매우 높은 확률로 통수가 더 많은 게임이기도 하다.


· 일단 이 별되 공략은 초월 강림 시스템을 예상하는 것에서 시작을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출시된 별이되어라 초월 강림 업데이트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함께 보자.





 별이되어라 초월 강림 공략 (예상)


· 지금까지 출시된 초월 위상, 초월 태제, 초월 보덴의 출시 일자를 알아보자.



초월 위상 (8월 10일)

· 5개의 초월 강림 동료 8월 10일 동시 공개


■ 초월 태제 (9월 8일~11월10일)

· 초월 그라엘 : 9월 8일 (전사)

· 초월 리브가엘 : 9월 8일 (소환사)

· 초월 마카엘 : 9월 30일 (도적)

· 초월 파라엘 : 9월 30일 (사제)

· 초월 카미엘 : 10월 20일 (성기사)

· 초월 피요엘 : 10월 20일 (마법사)

· 초월 리우엘 : 11월 10일 (궁수)


■ 초월 보덴 (11월 10일~)

· 초월 스톰베어 : 11월 10일 (전사)

· 초월 폴라트레이시 : 11월 24일 (소환사 궁수)

· 초월 블리즈폭시 : 11월 24일 (마법사)

· 초월 헬호크 : 미출시 (도적)

· 초월 마나랜디 : 미출시 (사제)

· 초월 에로우티거 : 미출시 (궁수)

· 초월 쉐도우하울 : 미출시 (전사)

· 초월 드렁큰팔콘 : 미출시 (성기사)

· 초월 마그리트 : 미출시 (소환사)





별이되어라 초월 강림 업데이트 일자를 보면 최소 14일에서 최대 28일의 간격을 두고 업데이트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즉, 다음 초월 보덴 업데이트도 이 안에서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해볼 수 있다.


아직 6명의 초월 보덴이 공개가 되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기다리는 초월 마그리트와 초월 드렁큰팔콘은 아마 가장 마지막이 아니겠냐는 의견이 가장 많다. 즉, 총 3번의 업데이트 중 가장 마지막일 것 이라는 것이다. 폴라트레이시가 소환사를 재료로 하지만 궁수의 직업을 갖고 있고 쉐도우하울도 쌍수 전사이지만 스톰베어와 같은 전사이기 때문에 다음 업데이트가 아닐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업데이트는 도적, 사제, 성기사 중 2가지 직업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필자의 예상은 다음과 같다.


· 초월 헬호크, 초월 드렁큰팔콘 (12월 15일~12월 29일) - 도적, 성기사


· 초월 마나랜디, 초월 에로우티거 (12월 29일~1월 19일) - 사제, 궁수


· 초월 쉐도우하울, 초월 마그리트 (1월 12일~2월 2일) - 전사, 소환사



분류 기준은 초월 태제 업데이트시 같은 장비를 착용하는 직업군이 없다는 점과 같은 열쇠가 동시에 나오지 않는 다는 점, 그리고 초월 마그리트가 가장 마지막이라는 가정을 통해 유추하였다. 물론 초월 보덴의 경우 초월 위상과 동시에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초월 위상과 동시에 제작을 목표로 준비를 하면 기다리는 시간이나 통수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초월 정수 노가다는 정말 헬이기 때문이다.





 별이되어라 12월 이벤트



별이되어라_공략_초월_보덴_강림



오랜만에 개념 업데이트라는 평이 많은 별이되어라 12월 업데이트 에서는 정수와 초월 동료 제작이 도움을 주는 이벤트가 굉장히 많다.


먼저, 정수 획득 확률 2배 증가는 한달 동안 버프를 받고 있는 것만 같은 드랍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크게 사랑받고 있다.





별이되어라_공략_초월_보덴



정수 묶음 할인 판매 이벤트이다. 루비가 없으면 무용지물인 것 처럼 보이지만 주간 컨텐츠를 활용하여 루비 수급을 한다면 이 또한 훌륭한 이벤트이다. 특히, PVP 컨텐츠와 길드 컨텐츠만 잘 활용하여도 일주일에 몇백개의 루비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좋다.




별이되어라_공략_초월


가장 말이 많은 12월 출석 보상 이벤트이다. 그 동안 제공하였던 드버, 닼소 선택권이 아닌 기간테스까지 가능하다. 즉, 기간테스 열쇠를 통한 컨텐츠 업데이트를 의미하는 복선으로 볼 수도있다. 어쨌든 28일만 접속하면 열쇠가 또 공짜로 생기는 것이다.





 별이되어라 신규 유저 공략 팁


· 일단 초월 강림 동료의 역할을 보고 테크를 잡는게 좋다.



□ PVE 컨텐츠 덱


· 전사, 궁수, 소환사, 성기사



□ PVP 컨텐츠 덱


· 전사, 도적, 마법사, 사제



■ 전사 ( 플루토 )

· 현재, 부동의 탱커로 예상되는 초월 스톰베어는 초월 데스크라운과 동시에 뽑을 수 있어서 플루토의 효용가치가 더욱 커졌다. PVP와 PVE 모두 활용이 가능하니 전사도 매우 좋은 테크가 되었다.


 도적 ( 스티그마 )

· 마카엘과 티르라는 좋은 시스템도 있지만 PVP에 특화되어 전설로 남아있는 헬호크를 기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여전히 초월 그레이소울도 훌륭한 PVP 상위권 초월 동료기 때문에 스티그마도 효용가치가 높다.


 마법사 ( 가이아 )

· 블리즈폭시가 화이트헬보다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어서 다소 추천하기 어려운 빌드가 되었다. 신규 유저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선택이다.


 궁수 ( 우라노스 )

· 블윈과 리우엘은 완벽한 월드보스 컨텐츠 상위 동료이다. 초월 리브가엘과 함께라면 그 시너지는 더욱 강력하다. 신규 보상으로 우라노스를 받고 선택권으로 샤샤를 뽑아서 초월 3동료 만으로도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다. PVE 컨텐츠 덱을 만들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사제 ( 앱실론 )

· 블랙헤븐이라는 슈퍼 OP 원조 힐러를 뽑아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했는데 마나랜디까지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다. 마나랜디의 본래 역할이 강력한 버프와 디버프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블랙헤븐과의 역할이 확연히 구분이 되어서 초월 블랙헤븐이 다소 저조한 컨텐츠를 공략해볼만 해졌다. 다만 모든 RPG게임이 그렇듯 별이되어라에서도 사제만으로는 컨텐츠 공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규 유저들에게는 추천하기 힘들다. 멀리 내다본다면 좋은 선택이다.


 성기사 ( 오메가 )

· 쉐도우하울과 드렁큰팔콘이라는 두가지 OP 카드를 아직 공개하지 않은 성기사이다. 믿고 뽑는 성기사라는 말이 있듯이 버퍼와 탱커의 역할을 모두 훌륭하게 수행하는 필수 직업군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선택이다. 심지어 열쇠중에서도 오메가는 그 가치가 철밥통이다.


 소환사 ( 이오타 )

· 폴라트레이시라는 카드가 다소 미흡하다는 평가가 많은 이오타이다. 이오타 자체로는 나쁘지 않은 버프 능력을 갖고 있지만 역시나 초월 마그리트 하나 보고 뽑는 열쇠이다. 초월 마그리트가 초월 보덴을 소환한다고 가정하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지만 역시 버퍼와 함께 해야 그 시너지가 발휘되는 조합이다. 아마도 모두의 예상에 맞게 출시된다면 향후 6개월간은 철밥통으로 예상되는 마그리트이지만 기간테스라는 카드를 보았을 때 영원하진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맥강 패시브가 초월 보덴 2명 소환이라는 복불복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통수가 잦은 게임이라 단순히 능력 강화 정도에 그칠 것 같다. 물론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길.






별이되어라 공략은 매번 작성할 때 마다 앞을 내다보아야 한다. 공식 카페에서 무수한 예상 시나리오들이 등장하지만 역시 가장 좋은 것은 과거를 통해 미래를 유추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신규 유저 뿐만 아니라 모든 별이되어라 유저들이 플레이 할 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632 / 전체1,857,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