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실검 탄핵 :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녹화 사과 !?

category Info/ETC 2016. 10. 25. 21:01



입이 떡벌어지는 일이 일어났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라고 말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한 나라의 원수가 개인에 의해서 움직이다니 이것은 말도 안되는 사태이다.


이유를 막론하고 대국민에게 사과를 한다는 박대통령의 발언의 향방이 주목된다.




예상 못했던 일은 아니지만 현 사태는 전 국민이 관심을 갖고 움직여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주민등록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발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통령이 사과했다. 분노해도 되며 질타해도 된다.







< JTBC 최순실 PC 파일 입수 >



현재 JTBC에서 최순실 PC 파일을 입수하고 뉴스룸에서 보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정말 사소한 것 하나 부터 국가적 업무까지 관여가 되어있다는 명백한 자료이다.









□ N사의 8시 기준 핫토픽 키워드로 알아보자.


- 먼저 1위가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이다.


근데 문제는 이 사과가 녹화 사과라는 것이다. 현재 청와대는 빗장을 걸어 잠궜다. 일체 통화도 불가능한 상황이며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즉 소통을 단절했다는 것이다. 과연 이게 올바른 처사일까?






박원순 시장은 SNS를 통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순 없다.'며 일침을 가했다. 그렇다 국민은 국가의 하늘이다. 이번 사태는 국민들을 쌓여있는 분노로부터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보여진다.






- 3위가 박근혜 탄핵이다.


탄핵. 좀처럼 포털사이트에서 보기 힘든 단어이다. 심지어 실시간 검색어까지 장악했다.



전 국민이 멈춰서 오로지 정치만 지켜보고 있는 이 상황에서 과연 그 누가 먼저 나설 수 있겠는가? 일각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사태를 개헌으로 덮으려고 했다고 한다. 또 다른 한쪽에서는 JTBC가 개헌을 최순실 사태로 덮어버렸다고 한다. 이 나라에서 국민은 도대체 무엇인가? 아니, 이 나라는 도대체 무엇인가.






- 유승민 의원 "사과로 끝날게 아니라 국정조사 & 특검 요구 "

- 문재인 특별성명 "박근혜 대통령에게 경고한다. 오직 정직만이 길이다."

- JTBC 손석희 뉴스룸 "박근혜, 최순실에 민감내용 보고, 처벌 가능"



도대체 현 사태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란 말인가. 일개 개인이 비밀통로로 청와대를 출입하고 있었고 이를 경비원들도 알면서 묵인했었으며 모든 민감보고가 개인에 의해 좌우가 되었던 이 나라의 지난 시간은 과연 무엇으로 흘렀는가. 이러면서 개헌 추진을 감행했던 진짜 이유는 무엇이었을지, 과연 이 나라가 국민에게 숨기고 있는 것은 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43 / 전체1,855,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