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이소 시계 공구 세트로 메탈시계줄 줄이기

category Info/Life 2020. 1. 2. 07:38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새로 구매한 메탈시계줄 줄이기를 위해 동네에 있는 일반 다이소 매장에서 시계 공구 세트를 찾으러 다녔지만 대부분 없다는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약 4~5개의 매장을 방문했지만 가산디지털단지역 마리오아울렛에 있는 대형 매장에서 겨우 하나를 찾았네요.

 

어쨌든 어렵게 구한 다이소 시계공구로 메탈시계줄 줄이기에 도전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정식 이름은 시계줄 조절 공구 세트이며 가격은 2천원 입니다. 명품은 아니더라도 고급 시계 브랜드의 시계줄 줄이기를 위해서 금은방을 방문하면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을 듣게 되는데 천원짜리 두 장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 시계를 줄일 수 있는 세상입니다.

 

 

 

구성품은 망치와 0.8mm 0.9mm 미니 핀, 플라스틱 홀더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뛰어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평소에 손재주가 별로 없다면 여유있게 두 세트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금은방보다는 저렴하니까요.

 

 

 

패키지 후면에는 사용방법과 파손 및 고장 주의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정독한다고 달라지진 않지만 사용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온라인에 있는 여러 리뷰들이나 유튜브 영상 등을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메탈시계줄을 트레이에 고정합니다. 줄이고자 하는 시계줄의 사이즈에 따라 호환 가능한 방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고정해야한다는 정답은 없습니다. 흔들리지 않기만 하면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아쉬운 것 중 하나는 망치의 퀄리티입니다. 물론 미니핀을 때리는 용도라서 플리스틱도 상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분리한 핀을 다시 시계에 결합할 때는 시계줄을 톡톡 쳐야하는데 비싼 시계라면 망설이게 됩니다.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얇은 헝겊이나 손수건으로 감싸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계줄에서 핀을 뽑기 위해서는 트레이에 고정한 시계줄에 맞는 사이즈의 미니핀을 올려놓고 살살 치면 됩니다. 처음에는 제대로 되고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3~4번 치다보면 핀이 점점 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핀을 모두 치면 위 이미지처럼 시계줄이 분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탈시계줄에 고정된 핀은 접이식 모양이며 끝에 고정을 위해 돌기와 같은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해서 원하는 만큼 메탈시계줄 줄이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팁을 적어보자면 본인의 손목 사이즈보다 조금 더 넉넉한게 좋고 중앙 버클을 기준으로 양쪽을 반씩 조절하는게 좋습니다. 한쪽에 치우쳐서 조절하면 실제 착용 시 불편할 수 있고 모양도 이쁘지 않습니다.

 

 

 

다이소 시계 공구 사용법은 난이도도 어렵지 않고 2~3회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물론 사용자마다 다르고 뽑기 운도 어느정도 있을 수 있어서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동네 시계방 가는 것 보다는 낫다는 생각입니다.

 

대형 다이소 매장에만 있는건지 제가 운이 없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가까운 다이소 매장과의 거리가 조금 있다면 움직이는 동선에 있는 다이소 매장에 미리 전화를 걸어서 시계줄 공구 세트가 있는지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150 / 전체1,962,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