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G U플러스 해외 데이터 로밍차단 어플로 가능

category Info/Mobile 2018. 1. 13. 04:46

예전에는 전화나 문자 수발신으로 로밍 요금 폭탄을 맞았다면 요즘은 데이터 로밍 덕분에 요금 폭탄을 맞는 경우가 많아졌다. 특히, 광고 MMS로 데이터 요금이 나오면 행복하려고 간 해외 여행에서 멘탈이 터져버리는 경우도 있다.


예전처럼 별로도 로밍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로밍이 가능한 현재, 필자의 통신사인 LG U플러스 고객센터 어플로 데이터 로밍 차단 방법을 예시로 알아보자.




LG U플러스 고객센터 어플 다운로드


본 포스팅에서 진행하는 LG U플러스 로밍차단 과정은 모두 LG U+ 고객센터 어플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함께 진행하고 싶다면 어플을 다운로드 하길 권장한다.


(광고X)





개인적으로 로딩시간이 매우 마음에 안드는 LG U플러스 어플...


( KT는 빠르던데 )



참고로 LG U플러스 고객센터 어플에 사용되는 데이터는 국내에서만 무료다. 해외에서는 WiFi로 접속해야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혹시 해외 공항에서 이 포스팅을 읽고 있다면 참고하길 바란다.





1311일.


3년 7개월이나 사용하고 있는 장기고객이지만 해외 로밍 요금 할인 따위의 혜택은 없다. 멤버쉽 혜택도 별로기 때문에 조만간 갈아타야겠다.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 중에 [해외에서 사용하기] 메뉴가 있다. 로밍이라는 글자에 현혹되지 말고 빠르게 [부가서비스] 메뉴로 접속하자.





LG U플러스 로밍 요금은 그다지 착하지 않다. 유심 적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그냥 로밍을 추천하기도 하지만...


어찌되었든 오른쪽 메뉴인 부가서비스로 접속하면 다양한 무료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긴 하다. 고객 혜택인 것처럼 보이지만 114 (유선 고객센터)에서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로밍차단

해외에서 통화의 수/발신을 차단하는 서비스이다. 통화차단 시, SMS 발신도 차단된다. 다만 SMS 수신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데이터로밍차단

해외에서 데이터 사용을 원하지 않을 때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모든 유료 데이터 사용이 차단된다.


로밍 안내 방송

전화 거는 상대방에게도 미리 해외 로밍 중이라는 멘트가 컬러링에 추가되어서 불필요한 전화를 막을 수 있어서 전화 받는 것만으로도 요금이 발생되는 해외 로밍 차단 서비스이다.



모든 로밍 부가서비스는 국내 도착 시 자동으로 해제된다.

이 과정에서 통신사 자동 설정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핸드폰을 재부팅 하는 것을 권장한다.




간단하게 몇번의 터치로 로밍 차단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해지] 버튼으로 변경된다.





필자는 LG U플러스 로밍 차단과 데이터 로밍차단을 모두 신청하고 출국을 하였다.





부가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SMS로 서비스 신청 완료 문자가 도착한다. 이로써 정상적으로 로밍차단이 완료되었다.


일본으로 도착하자 통신사로 SoftBank 가 자동으로 잡혔으나 로밍은 되지 않았다.


안전하게 로밍 차단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700 / 전체1,888,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