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플 앨범 만들기 후기, 포토북 제작 사이트 몬스터북

category Info/Design 2017. 3. 16. 02:42


웹 하드를 정리하다 보니 사진이 10,000장을 넘겼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물론 중복된 사진들도 있고 비슷하게 찍힌 사진들도 있지만 이대로 온라인 상에 남겨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사진들도 많았다.


추억이 담겨있는 커플 사진을 이용해서 포토북 제작 사이트인 몬스터북에서 진행한 커플 앨범 만들기 후기를 적어본다.






 몬스터북 : 포토북 제작 사이트


몬스터북은 사진 인화 및 포토북 제작, 앨범 만들기가 가능한 온라인 포토 서비스 브랜드이다. 매일 다양한 할인 이벤트 및 상품 구성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기존 사용자들의 커플 앨범 제작 후기를 볼 수 있어서 제작 퀄리티나 상품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몬스터북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편집툴을 이용해서 다양한 디자인 플렛폼에 사진만을 추가하면 빠르고 쉽게 나만의 포토북 제작이 가능하다.




커플 앨범 만들기 후기


꼼꼼하게 포장된 몬스터북 포토북



장고 끝에 하드 커버로 결정하여 진행한 커플 앨범 만들기를 시작하였다. 오랜 시간 걸릴 것으로 예상했던 배송은 빠르고 깔끔하게 도착하였다. 편집 및 컨펌, 결제, 제작, 배송까지 일주일도 안걸린 것 같다.


필자는 손수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디자인을 한답시고 공을 들여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게 느껴졌지만 택배 박스를 열어보는 순간에 꿈이 현실이 된 것 처럼 마냥 좋기만 했다.





제품 품질이 손상되었을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다.



개인의 사진을 사용한 포토북 제작이기 때문에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부분과 커플 앨범 만들기의 퀄리티에 대한 품질 보증서가 동봉되어있다. 만약 포토북 제작 후 품질이나 제품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동봉 된 품질보증서로 수정, 편집, 재제작 등의 문의가 가능하다.





몬스터북 품질 보증서



단, 주문 제작 상품이다보니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은 불가능한 것은 당연하니 억지를 부리는 진상은 되지 말아야겠다.





스마트폰 사진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첫 장은 작년 봄에 촬영한 스트릿 포토로 시작하였다. 좌측 첫번째 장은 인쇄가 안된다고 하여 아쉬웠는데 막상 받아보니 우측부터 시작하는 부분이 패션 매거진 느낌이 나서 좋았다.





기본 템플릿은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요구한다.



기본 템플렛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박스 외에 각 사진의 프레임에 맞는 추가 글귀를 작성할 수 있다. 인디자인을 전공한 사람이라면 더 쉽게 할 수 있겠지만 일반인들이 하여도 예쁜 커플 앨범 만들기가 충분히 가능하다.





인물 사진 사이에 조형 사진을 넣는 좋은 포토북 제작의 예시



몇몇 사람들은 눈치를 챘겠지만 감성 잡지 'kinfolk' 에서 영감을 받은 부분이 많다. 그렇다고 표절이나 무단 복제와 같은 요소들은 없으니 가볍게 눈으로 훑어주길 바란다.





목업 파일을 이용한 고해상도 이미지 첨부



커플 앨범 제작 시 꿀팁 중 하나인데, 화질이 안좋거나 해상도가 낮은 사진을 꼭 포함시키고 싶다면 목업 파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목업파일은 72 이상의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가로 2500 픽셀 이상의 jpg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에 보는 페이지처럼 저해상도의 사진도 원활하게 제작할 수 있다.





프로필 - 타이틀, 발행일, 발행처



마지막 페이지 뒷 장에는 작가 프로필처럼 포토북 메인 타이틀 페이지의 축소판과 타이틀, 발행일, 발행처가 인쇄된다. 이 부분도 편집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변경하고 싶다면 몬스터북에 문의해보길 바란다.




포토북 백커버 디자인



마지막 뒷장에는 벡터 이미지의 캘리그라피 사인을 넣었다. 여백으로 두려다가 너무 허전해서 넣어봤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소프트 커버가 더 땡기긴 했으나 처음 만드는 커플 앨범 제작인 만큼 가볍고 튼튼하게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하드 커버로 진행하였는데 후회없는 선택인 것 같다.




포토북 & nikon d40x + sigma 30mm 1.4f



마음 같아서는 10000장 모두 넣고 싶었지만 의미있는 순간들을 모아 그 시간, 그 공기가 주었던 메시지를 적어서 만들어본 커플 포토북 제작 후기이다.


더 자세한 제작 방법 및 설명은 아래 몬스터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시크릿 박스 오프너
블로그 이미지 JOSEPH S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0 / 전체1,855,084